전화상담(1661-5666) ( 이용시간 : 평일 오전9시 ~ 오후6시 )

상담이용절차
전화상담이용절차 - 상담데스크 전화연결, 선택, 연결 안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담데스크 전화연결

상담분류 선택

상담원 연결

1661-5666(유료)

상담분야 ARS 단축번호 선택

상담원과 전화상담


  • 단축번호로 세부상담 분야까지 단축번호를 누르시고 ‘0번’을 누르면 상담원이 연결됩니다.
    (☎ ARS 단축번호) 어린이집 평가제 1번 / 보육교직원 자격발급 2번 / 장기미종사자 직무교육 3번 / 마음성장프로젝트, 어린이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육아종합지원센터 E-러닝 관련 교육 등 4번, 보육교직원 직무교육 등 5번, 누리과정 6번 ARS 마지막 단계에서 ‘0번’을 누르시면 상담원이 연결됩니다.
  • (기타문의) 보육교직원 통합정보 전산 및 시스템 오류문의 (사회보장정보원) 1566-3232
  • 월요일 및 자격증 발급 관련 상담 집중시기(2월말∼3월중순 / 8월말∼9월중순)는 전화 상담이 집중되어, 전화상담 연결이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 통화가 집중되는 시기[ 카카오톡 채널 상담, 챗봇상담, 진흥원 홈페이지 FAQ, Q&A게시판 ] 등을 활용하시면, 더 원활하게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챗봇상담 ( 이용시간 : 365일 24시간 )

  • 챗봇상담을 통해 어린이집 평가제도/보육교직원 자격발급, 보육교직원·부모 교육 관련 등 간편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 챗봇상담으로도 해결이 어려운 복잡한 질문이나 상세 답변이 필요한 문의는 상담데스크와 카카오톡 채널 상담을 이용해주세요.

카카오톡 채널 상담 ( 이용시간 : 평일 오전10시∼오후5시 )

  • 카카오톡 채널에서 친구추가 및 로그인 후 어린이집 평가제, 보육교직원 자격발급 카카오톡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FAQ/Q&A 게시판

  • 어린이집 평가제, 보육교직원 자격발급, 보육교직원 교육 관련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국민소통 > 질의응답 > 어린이집 평가제 FAQ게시판
    • · 국민소통 > 질의응답 > 보육교직원 자격증 교부
  • 보육교직원 자격증 신청 및 FAQ는 ‘보육교직원통합정보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보육교직원통합정보시스템 바로가기(http://chrd.childcare.go.kr)
  • 기타 분야는 진흥원 홈페이지에 연결된 분야별 홈페이지 또는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