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참여 홍보 모니터링

    한국보육진흥원은 공공부문 홍보콘텐츠 및 웹사이트의 정기 점검을 통하여 양질의 대국민 정책홍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점검 대상

    한국보육진흥원 및 사업 누리집(웹사이트), 사회관계망(소셜미디어) 등에 게재되는 홍보콘텐츠(브로슈어, 카드뉴스, 동영상, 리플릿, 뉴스레터 및 기타)

점검 항목

점검 항목표로 구분, 점검 항목내용으로 구성
구분 점검내용
텍스트 자료 맞춤법 준수, 오탈자‧비속어 유무 등 올바른 국어표현 사용여부
외국어, 신조어, 전문용어 등에 대한 설명글‧한글표현 병기여부
정확한 용어 사용여부(일본해→동해, 다케시마→독도 등)
경영·사업 파트 용어, 수치 최신화 여부
이미지·영상 자료 이미지·영상 품질(화질, 음성 등) 내용 전달 적합여부
지도 자료 독도표기 등 우리나라 영토 표기 정확성

의견 접수 및 처리 절차

전화상담이용절차 - 상담데스크 전화연결, 선택, 연결 안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의견 등록

의견 접수

내용 검토 및 반영

결과 통보

로그인 후 게시글 작성

담당부서

① 문제 확인 → 내용 반영
② 이상 없음

담당부서

담당자 및 담당부서

  • 한국보육진흥원 대외협력홍보부 (02-6433-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