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육진흥원, EBS KIDS와 함께 「보육문화 인식개선 캠페인」 추진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03-18
조회수
4182

한국보육진흥원, EBS KIDS와 함께 「보육문화 인식개선 캠페인」 추진

보육현장에 대한 이해와 부모와 보육교직원의 상호 공감 소통의 계기가 되길...

□ 한국보육진흥원은 EBS KIDS와 함께 보육문화 인식개선 캠페인을 추진한다.


○ 한국보육진흥원 나성웅 원장은 오는 3월 4주(21일~27일)를 보육문화 인식개선 캠페인 주간으로 선포, 보육현장에 대한 대국민 이해를 높이고 바람직한 보육문화 인식 확산에 도움이 되고자 EBS KIDS와 함께 캠페인을 본격 추진한다.□ 한국보육진흥원은 EBS KIDS와 함께 보육문화 인식개선 캠페인을 추진한다.

□ 지난 311(), 한국보육진흥원과 EBS KIDS는 본 캠페인 추진을 위해 보육교직원, 부모, 그리고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보육문화 인식개선 주간 동안 EBS KIDS 채널을 통해 대중에게 전달될 콘텐츠 시사회를 개최하였다.

○ 이 날, 한국보육진흥원 나성웅 원장은 보육현장의 99%의 긍정적인 모습보다 1%의 부정적인 면이 일반화되는 것에 안타까움을 표하며“본 캠페인을 통해 보육현장에 대한 이해와 부모와 보육교직원 상호간 공감 소통의 계기가 되길 바라고, 우리 사회가 모두 하나 되어 아이를 함께 키워야한다는 인식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이번 캠페인은 기존 정보전달 중심의 홍보방식에서 벗어나, 부모와 보육교직원의 갈등을 다룬 웹드라마, 아이를 키우는 다양한 세대가 함께 하는 공감 이야기, 엄마들의 유쾌한 보육 토크쇼, 쇼츠 애니메이션 등 트렌드를 반영한 공감 중심의 홍보를 통해 ‘보육을 주제로 보다 솔직하고 적극적인 소통의 발판을 만들어 가고자 한다.

□ 본 캠페인을 위해 제작된 콘텐츠는 오는 3월 4주(21일~27일) 월~금 오후 19:20~ 20:00, 토 ? 일 오후 20:45~21:00, EBS KIDS 채널을 통해 송출되며 이후 SNS 채널을 통해 지속하여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