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육진흥원, 시간제보육 홍보·교육 강화로 서비스 품질 높였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5-12-11
조회수
36

 

한국보육진흥원, 시간제보육 홍보·교육 강화로

서비스 품질 높였다

-인지도 제고부터 교육 내실화까지... 이용부모 만족도 향상으로 이어져-

 

한국보육진흥원(원장 조용남)은 올해 시간제보육 서비스의 인지도 향상과 이용 접근성 강화를 위해 다양한 홍보 전략을 적극 추진하며 국민에게 보다 가까운 시간제보육 환경을 조성해왔다.

 

진흥원은 올해 아파트 엘리베이터 영상 광고, 시간제보육 캐릭터 제작 및 카카오톡 이모티콘 25천 건 배포, 시간제보육 CM송 제작 및 라디오 광고 등을 통해 서비스 인지도를 높이고, 다채로운 채널(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등)을 활용해 시간제보육 이용 정보를 쉽고 친근하게 전달했다. 이러한 홍보 활동은 부모가 일상에서 시간제보육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도우며, 서비스 인지도 확산에 큰 역할을 했다.

 

홍보뿐만 아니라 시간제보육 제공기관 담당자 교육도 대폭 강화했다. 제공기관의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사업 운영, 모니터링, 시스템 안내 등 실무 중심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제공기관 보육교직원 대상 온라인 교육을 전년 대비 4회에서 7회로 확대 운영하고 교사들이 원하는 맞춤형 교육 주제를 선정해 교육의 실효성을 강화했다.

 

그 결과, 시간제보육 이용 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이용부모의 97.0%가 시간제보육 서비스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모들은 교사의 전문성을 주요 만족 요인으로 꼽아, 교육 강화가 실제 서비스 체감 품질 개선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한국보육진흥원은 이러한 서비스 개선 흐름을 이어가기 위해 지난달 26~27일 양일간 '2025년 시간제보육 간담회'를 개최하고, 현장의 의견을 듣는 자리도 마련했다. 진흥원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교육·소통을 통해 부모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시간제보육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담당 부서

한국보육진흥원

책임자

본부장

장혜진

(02-6901-0200)

 

육아종합지원본부

양육지원부

담당자

부장

변지연

(02-6901-0220)

 

담당자

과장

배유정

(02-6901-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