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육진흥원의 업무와 관련하여 문의가 빈번한 내용이 분야별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FAQ에 준비되어 있지 않을 경우에는 보육교직원 통합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민원 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자격증 발송 및 반송

Q 자격증을 방문하여 수령하고 싶은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신청인 본인이 방문하여 자격증을 수령하고자 하는 경우 신청인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오시면 됩니다. 대리인이 방문하여 자격증을 수령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방문수령 위임장과 대리인의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하시기 바라며, 방문 전 한국보육진흥원 상담데스크(1661-5666)로 전화하시어 담당자와 협의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자격증 방문수령 위임장 양식출력 [보육교직원 통합정보 홈페이지 – 자료실 – 서식자료(2번)’ 참고]
Q 자격증 수령지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자격증 수령지 변경은 진행상태가 ‘인정’단계까지만 가능하며, ‘발송대기’ 단계부터는 변경이 불가합니다. 수령지 변경은 [보육교직원 통합정보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로그인 필수) - 나의 현황(자격) - 진행현황 - 상세보기 - 배송지주소변경]에서 신청자 본인이 직접 수정할 수 있습니다.
Q 자격증이 반송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반송'된 자격증은 1회에 한하여 재발송이 가능하며, 보육교직원 통합정보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 나의 현황(자격)'에서 '재발송 요청'버튼을 클릭 후 재발송 받을 주소를 확인한 다음, 다시 한 번 더 확인버튼을 누르면 재발송 신청이 완료됩니다. 재발송의 경우 우체국 택배로 배송이 되며 ‘수취인 부담(착불)'으로 발송됩니다.